경기도일자리재단, '제2차 중장년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성료
경기도일자리재단, '제2차 중장년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성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2.1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홍승표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홍승표 기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재단)이 온라인으로 마련한 '제2차 중장년 온라인 일자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재단은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제2차 중장년 일자리박람회에 150여 명의 구직자가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

본 박람회에는 21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재단이 운영하는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와 연계한 24시간 온라인 면접 서비스와 다양한 취업 정보 등이 제공됐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온라인 면접이라는 방식이 생소했지만 생각보다 방법이 쉬웠고 무엇보다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전했다.

재단 측은 "이번 온라인 박람회가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구직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을 통해 향후 일자리박람회의 새로운 표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동균 경기도일자리재단 고용성장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일자리를 찾는 행사가 아닌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의미를 가진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도, 시·군과 협력해 미래를 대비하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오는 2021년에도 3회에 걸쳐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개최 방식과 시기 등은 추후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