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과 대학 순위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 주목
실용음악과 대학 순위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 중 수능 이후 대학별고사는 2020년 12월 2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수능 성적 통지는 2020년 12월 23일(수)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2021 수시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실용음악과를 지망한 수험생들이 많지만 실용음악과 수시 경쟁률의 경우 수십~ 수백 대 1까지 올라가는 등 실용음악과의 인기를 실감해볼 수 있다.

입시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예체능학과의 경우 수시 및 정시 실기 전형에서 불합격될 경우 재수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다는 점에서 예체능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정시 지원모집 기간을 앞두고 실용음악학 전공 외 13개 전공에서 2021학년도 신입학 면접 전형을 진행 중이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의 경우 성적 외 전형으로 보컬 및 기악부문은 실기 60%+ 면접 40%로 진행되며 작곡부문의 경우 실기 30%+ 면접 70%전형으로 진행된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 곳 실용음악학 전공에서는 국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최상급 시설을 갖추고 있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소수 정예 수업으로 음악의 길을 선택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실용음악학 전공뿐 아니라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등이 개설되어 있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면접전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