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카데미 “디지털 뉴딜, 2021 게임 콘텐츠로 코로나 이후 준비하자”
온라인게임아카데미 “디지털 뉴딜, 2021 게임 콘텐츠로 코로나 이후 준비하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산업 2020결산 2021전망 발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17일 발표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산업 결산 내용에 따르면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작년 대비 최대 6.7% 상승한 110억 9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16.2%다. 대한민국 국민의 70.5%가 게임을 이용했으며 이용시간 33% 게임이용지출 30% e스포츠 시청자 수 27% 등 모든 부분에서 게임관련 지표가 성장했다.

하지만 동시에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서비스 일정이 지연되는 사례는 증가하고 있으며 아케이드 게임의 쇠퇴는 확정적인 상황이 되었다. 이런 와중에도 여러 게임기업들은 서버 안정화, 콘텐츠 업데이트, 언택트 이벤트를 강화하고 게임 이용자들의 이용패턴 분석을 위한 AI 및 빅데이터의 연구개발에 인력확충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새로운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런 긍정과 혼돈이 공존하는 와중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꿈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 강좌부터 1:1 실시간 온라인 학습까지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 파트를 가리지 않고 게임에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교육이 가능하고 걱정되거나 궁금한 부분은 모든 형태로 상담 후 원하는 방향에 맞춰 진행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 문의도 가능하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및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1월, 제5캠퍼스 일산캠퍼스 오픈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