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직장인 지원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직장인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개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패션비즈니스학과가 12월 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기 위해 패션빅데이터 분석과 디지털패션마케팅 역량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스마트패션비즈니스’ 전공과정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운영 인력양성을 위한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상품기획역량을 키우는 ‘패션디자인&상품기획’, 1인 기업창업이 가능한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전공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재 패션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실무중심 학과이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학생 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는 컬러 전문가를 집중 양성해 나이에 상관없이 본인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현재 17년차 MD 경력자인 패션비즈니스학과 학생 함동찬씨는 “대부분의 수업내용이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창업 관련 수업들도 다수라 향후 80세까지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3년차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컨설터트인 김하예 학생은 “진로를 위한 자격증 취득(컬러리스트, VMD, 샵마스터)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한 번에 할 수 있고, 시간·장소에 구애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일과 공부를 병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20년 넘게 샵마스터로 일해온 김세희 졸업생도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바로 현장에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아래 직원 교육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패션 브랜드 MD, 샵마스터, 스타일리스트, VMD, 온라인 쇼핑몰 MD 및 경영,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패션디자이너, 이미지메이킹 코치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패션계 재직자들이 모여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김지은 교수는 “패션 지식도 경험도 전혀 없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패션산업에서 인생을 펼치고 싶은 예비패션인, 패션산업에서 오랜 경력으로 실무적으로 익숙하지만, 이론적으로 심도 있는 배움에 목말라있는 패션인, 국가공인 자격증(컬러리스트 기사) 응시조건으로 4년제 관련학과 학사학위가 필요한 예비자격증 소지자, 대학원에 진학하여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양성을 위해 교편을 잡고 싶은 예비교수 대상자들이 학생으로 입학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 봄학기부터 장학금을 확대해 재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