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료수강’ 과민성대장·번아웃·다운증후군증상 관련 심리치유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무료수강’ 과민성대장·번아웃·다운증후군증상 관련 심리치유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청 등록 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과민성대장증후군과 번아웃증후군·다운증후군 등 다양한 증후군증상에 의해 심신으로 발생하는 각종 심리장애증상에 대한 스트레스해소법과 불안장애증상 개선을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심리치유를 돕는 48종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사회공헌과 재능기부로 기획된 온라인무료수강 교육을 제공 중에 있다.

무료수강은 내담자 심리치유를 돕고자 하는 이들을 비롯하여,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시니어 등 나이와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국비지원제도인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와 근로자·구직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비롯하여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문화누리카드를 포함한 고용보험의 실업급여, 육아휴직급여, 개인연금 등의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온라인무료수강에 대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과 수강신청 시 최대 90만원까지 수강료가 즉시 면제된다. PC와 모바일을 활용하여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4~6주 단기간교육과정으로 시간적·공간적 제약없이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고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정서적 긴장이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장관의 운동 및 분비 등에 기능장애를 일으키는 증상이며 번아웃증후군은 한 가지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무기력증에 빠지는 증후군증상이다. 두 증상은 대부분 스트레스로부터 발병하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스트레스 원인에 의한 해소법의 빠른 발견이 우선시된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의 과민성대장증후군증상과 번아웃증후군 등의 심리치유에 관련된 자격증종류로는 업무적 스트레스 해소법과 우울증, 번아웃증후군 해결을 도와 건강한 워라밸 형성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 행복한 웰빙을 통해 긍정심리학인 피그말리온효과, 플라시보효과, 나비효과 등의 기법을 배우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화병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 충동장애 해결을 위한 분노조절상담사, 심리학에 따른 검사도구인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 MMPI 등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 트라우마,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에 대한 사례와 자가진단테스트를 교육하는 외상심리상담사, 강박증, 대인기피증 등의 공황장애 증상의 치유를 위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가 있다.

다운증후군은 주로 아동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폐증과 난독증 등의 학습장애와 틱장애, ADHD증상 등의 발달장애가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 증상을 겪는 이들은 불규칙적인 과잉행동과 충동장애로 학교폭력과 따돌림(왕따) 또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보니 타인과의 소통을 거부해 낯가림과 애정결핍을 경험할 수 있다.

다운증후군증상 심리개선에 관련된 자격증의 경우 아동학대 등의 가정폭력과 부부싸움, 이혼위기 등의 가족문제 해결법을 통해 화목한 가정을 도모하는 가족심리상담사, 자녀를 올바르게 성장시키는 부모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아동학대 등의 예방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 자폐증, 난독증증상을 보일 경우 집중력 높이는 법 등을 교육하는 언어발달지도사가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수강 자격증의 전 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라며 “자격증 취득자는 추후 활동에 대한 정보수집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열람 할 수 있으며 이는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와 취업정보사이트의 정보를 제공하고 경력인정 자원봉사관련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정보를 같이 제공 중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중인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에 자격증취득 시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인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을 포함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전문기술자격증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 취득 희망자에겐 취업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사이버대학교와 국시원 주관 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또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상에 이색자격증에 대한 스펙업으로도 활용 할 수 있다. 홈페이지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 실시간상담 및 대표전화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