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디원, e스포츠 프로게이머 직업체험 비대면 캠프 개최
한디원, e스포츠 프로게이머 직업체험 비대면 캠프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12.1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교육원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은 오는 12월 29일부터 30일까지 e스포츠 프로게이머 직업체험 비대면 캠프를 열기로 했다.

한디원은 e스포츠 프로게이머를 희망하거나 관련 산업에 종사하기를 원하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현직 선수 및 코치들의 지도를 통해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캠프 마지막 날에는 e스포츠 친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팀을 구성하고 이끄는 리더십을 기르고 프로게이머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의 과몰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심리변화에 대응하고 건강한 심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을 경험할 수 있다.

한혜련 원장은 “참가 학생들이 하나의 직업으로서의 e스포츠 프로게이머에 대해 구체적인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건전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캠프 개최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디원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한국문화콘텐츠거래소와 재중국대한e스포츠협회가 후원한다.

한디원은 e스포츠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아트학 학위과정 내 e스포츠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