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관광경영학과, 현장중심 커리큘럼으로 호텔리어 인재 양성
호텔학교 관광경영학과, 현장중심 커리큘럼으로 호텔리어 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호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올해 말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새롭게 오픈하거나 리뉴얼 하는 특급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픈 전 드라마 촬영장소로 떠오르고 있는 호텔 페어몬트앰배서더 서울과 같은 아코르(ACCOR) 그룹의 소피텔앰배서더호텔, 신세계그룹의 조선팰리스호텔과 그래비티호텔이 오픈 예정에 있다.

신규호텔 오픈예정이 알려지면서 특급호텔에 입사하기 위한 채용의 문이 대거 열리고 있으며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등의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특히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현장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전문적인 호텔리어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이론중심으로 배우는 호텔경영학과대학과는 다르게 실무위주의 현장중심교육을 통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에게 폭넓은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다.

호텔경영학과과정에서 현장중심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들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기업에서는 학력을 따지는 채용기준이 아닌, 현장에 적합한 인재채용을 우선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학교 명성답게 재단에서 운영 중인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 특급호텔에서 현장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고 산학실습 및 취업연계 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을 지도하고 있으며, 전문학교 최초로 실무교육과 더불어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호텔All-in-one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차별화된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호텔관광기업 설명회를 통해 호텔 채용시장 분석, 변해가는 호텔 트렌드, 채용기준의 정보를 듣고 호텔경영과정 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대비를 해나갈 수 있으며, 호텔학교 한호전은 최근 드래곤시티호텔, 파라다이스시티호텔, 안다즈하얏트호텔 인사담당자 및 한국관광공사 컨설턴트와 함께 호텔관광과과정 학생 개인 멘토링 및 이력서 첨삭지도를 진행했다.

또한 호텔학교 한호전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는 SHMS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더비대학교(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취업에 있어 우수한 어드벤티지를 갖게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스위스 SHMS 학위연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호전 재학생들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어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특급 호텔리어 양성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밖에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특급 호텔 취업뿐 아니라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해외로 진출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정부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미국, 스위스, 일본 등 해외로 취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경제대국이자 관광산업 또한 세계1위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에는 한호전이 자랑하는 글로벌캠퍼스를 보유하여 한국에서 미국호텔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은 한호전 호텔관광과과정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며 J1비자를 받고 미국전역 호텔로 취업이 가능한 국내 국가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해외 특급호텔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높은 등록금을 부담하여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외국 호텔명문학교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호텔교육커리큘럼 통해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호텔취업분야 NO.1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관광경영학과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뷰티학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