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독서논술지도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한국교육검정원’
바리스타, 독서논술지도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한국교육검정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및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등 50여 종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교육검정원은 국가경쟁력과 개인의 역량 강화를 할 수 있는 선진교육과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에는 인기있는 심리, 아동, 교육과 같은 분야의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엄선하여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이 진행하는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이때 별도의 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수강 이후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

현재 개인 역량이 중요해진 만큼 자격증 교육을 통해 자신의 스펙 업과 재취업, 노후 일자리 등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국교육검정원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50여 종의 다양한 자격증 중, 바리스타 교육은 다양한 원두의 종류부터 커피의 향과 맛, 머신 장비 운용에 대한 스킬, 커피 문화까지 배워볼 수 있다. 특히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 후에는 카페 취업 및 창업에 활용할 수 있으며, 커피바리스타 트레이너, 커퍼, 카페 컨설턴트 등의 다양한 직종에 종사할 수 있다.

독서논술지도사는 유아부터 초등학생의 정서적, 지적 발달 수준에 알맞은 도서를 선정하여 읽게 하는 독서지도 기술과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책을 읽은 후 감상을 글쓰기나 그리기, 토론 등의 다양한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런 방법을 통해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아동센터나 학교, 복지시설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8),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아동요리지도사(등록번호2017-002063),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빅데이터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등 다양한 자격증 취업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별도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법정 의무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은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으로써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을 통해 지원한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