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속기사들이 주목하는 채용 공고 데이터전문속기사
예비속기사들이 주목하는 채용 공고 데이터전문속기사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2.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AI속기사협회
사진제공=한국AI속기사협회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한국AI속기사협회'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연이어 새로운 채용 소식을 공개해 예비 속기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번 채용 대상은 데이터 전사 및 검수를 담당하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로 속기 자격증 3급 이상(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 속기 진도 3급 이상(자격증 없어도 지원 가능)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응시는 인터넷 이메일 접수로 할 수 있다.

우대사항은 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 중 실무교육을 이수한 자, 자막방송 실무교육을 이수한 자, 전사 작업 경력자들을 볼 수 있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는 인공지능(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으로 AI 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 수집 및 검수, 분류, 가공 등 다채로운 업무를 담당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 인력을 확보한다는 것은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를 의미한다. 특히 4차 산업 혁명 시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충원이 AI 기술 확보에 따른 국가 및 기업 경쟁률 강화 포인트로 귀결되어 그 역할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속기사는 나이, 성별, 학력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며 데이터 전문 속기사 관련 교육, 채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이 한국AI속기사협회가 유일무이하다는 점이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의 정확한 정보와 취업 관련 무료상담, 체험까지 전국에 위치한 한국AI속기사협회 서울, 대전, 광주, 부산, 대구지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