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9호선 흑석역, 청년창업 기지로 거듭난다
지하철 9호선 흑석역, 청년창업 기지로 거듭난다
  • 김홍일 기자
  • 승인 2019.04.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메트로9호선‧중앙대‧동작구 협업, 흑석역 내 청년창업 문화공간 조성
지하철 9호선 흑석역사 내 들어설 청년창업 문화공간 조감도 (사진제공/서울시)
지하철 9호선 흑석역사 내 들어설 청년창업 문화공간 조감도 (사진제공/서울시)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지하철 9호선 흑석역사 내 공간이 지역주민과 학생, 그리고 지하철 이용자들이 청년 창업자의 제품을 접하고 테스트하며 창업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청년창업 문화공간’이자 중앙대캠퍼스타운이 지역과 만나고 교류하는 창업전진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조성 공간은 메트로 9호선이 무상으로 제공하고, 중앙대학교는 조성된 창업공간의 운영을 맡는다. 서울시와 동작구는 ‘청년창업 문화공간’이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나선다.

흑석역에 조성되는 ‘청년창업 문화공간’은 창업기업 시제품 전시 등 테스트베드, 창업 상담공간, 캠퍼스타운 홍보공간 등 3개의 소규모 공간으로 구분해 조성되며, 상반기 중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될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이는 업무 협약식을 2일 오후 4시 30분, 중앙대학교 총장실에서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김창수 중앙대학교 총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최용식 ㈜서울시메트로9호선 대표, 유용 서울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이 참석해 청년창업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서로간의 역할과 지원내용에 대한 협약을 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조성사업은 청년창업 지원이라는 목표에 관계기관 모두가 공감하고 협력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서울시내 역명을 대학교 이름으로 사용, 병기하는 지하철역이 31개소에 달하는 만큼 ‘흑석역 청년창업 문화공간’ 사례가 다른 지하철역과 대학까지 확산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서울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창수 중앙대학교 총장은 “주변 지역의 활용 가능한 공간을 탐색해 조성하게 된 것으로,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 및 지역주민 모두에게 열린 창업문화 확산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