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지역사회 상생 위한 취업, 진학 연계
서울호서전문학교,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지역사회 상생 위한 취업, 진학 연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호서전문학교 서울캠퍼스 전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와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성일)은 강서구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목적으로 취업과 진학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교 50년을 앞둔 기독교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는 국제관광비즈니스과, 국제통상과, IT비즈니스과를 운영하고 있는 특성화고로 우수인재양성프로그램, 독서능력강화프로그램, 글로벌비즈니스능력강화 프로그램, 취업능력강화 프로그램, 건전한 시민의식함양 프로그램 등 학교의 특색사업을 통한 인재를 양성하는 강서구 대표 특성화 고등학교 이다.

강서구에 위치한 양 교육기관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방안으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를 졸업한 인재를 서울호서전문학교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자격을 부여하여 진학을 연계하고 있다.

특히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직장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주1일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취업을 목표로하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졸업생은 취업 후 직장을 병행하며 주1일 출석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양기관은 연계 프로그램의 첫 단추로 2021년 경복비지니스고등학교 졸업예정인 학생 2명을 서울호서전문학교의 총무처, 미래교육원 행정팀으로 선발, 재직 중이며 서울호서전문학교의 교직원 복지 제도를 통해 주1일 경영학 전공의 4년제 학사학위 취득할 수 있도록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여 학업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학교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는 경복비지니스고등학교와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MOU, 교육협약을 체결하여 양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 중이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경복비지니스고등학교를 포함, 강서구에 위치한 특성화 고등학교, 학력인정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주1일 수업으로 학업과 취업을 동시에 연계할 수 있는 주1일 과정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특별전형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21학년도 3월학기 주1일 학위취득과정에 진학이 가능한 학과는 미용학, 식품조리학, 관광경영학, 실내디자인, 경영학 5개 전공이며, 별도의 수능성적, 내신성적 평가 없이 지도교수 면접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