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디자인 플랫폼 위투디(WE2D), 소비자를 위한 맞춤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 선보일 예정
신개념 디자인 플랫폼 위투디(WE2D), 소비자를 위한 맞춤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 선보일 예정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0.12.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위투디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올 9월에 선보인 신개념 디자인 플랫폼 ‘위투디(WE2D)’가 인공지능 추천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여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이란 데이터 학습을 통해 디자인의 특징을 분류한 것을 소비자들의 행동데이터와 결합시켜 위투디 회원들 각각에게 맞춤형 디자인을 매칭시켜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위투디는 자격 요건 없이 누구나 디자이너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개인이 디자인한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플랫폼이다. 따라서 위투디에는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디자인의 제품들의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에 도입할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을 통해 위투디 회원들, 각자의 개성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 매칭이 이뤄질 것이라 예상된다.

한편, 위투디가 출시된 지 두 달 반 만에 디자이너 회원 수 1,000명이 돌파 되었다는 소식을 함께 전해왔다. 이에 위투디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화 된 제품군들을 더욱 확장 시켜 나가기 위해 의류, 머그컵, 패브릭 포스터의 제품군을 준비 중에 있으며, 유통망을 늘려 가기 위해 오프라인 샵 입점 등을 계획 중에 있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현재 위투디에서 판매되는 제품군은 휴대폰 케이스, 스마트 톡, 에어팟 케이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