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회천 A17블록 신혼희망타운 506가구 공공분양 금회 공급
양주회천 A17블록 신혼희망타운 506가구 공공분양 금회 공급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LH양주사업본부
사진출처: LH양주사업본부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에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인 신혼희망타운이 들어선다.

이번에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A17블록에 건설 예정인 신혼희망타운은 총 760가구 규모로 이중 506가구가 공공분양으로 오는 18일에 모집 공고되며, 12월 28일~30일 청약접수에 들어간다. 잔여 254가구는 추후 행복주택으로 공급된다. 

양주회천 A17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에게 선호도 높은 55ㆍ59㎡의 평형을 전 세대에 적용했으며 육아ㆍ교육 관련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실내에는 공동육아방,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맘스스테이션 등이 갖춰져 있으며 입주민의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세대마다 환기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가변형 벽체 기반 설계가 적용돼 아이 생애주기에 맞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층간 소음 걱정을 덜어줄 차음 기능성 바닥재 등도 적용했다.

단지 내에는 100% 지하 주차장 및 미세먼지 걱정 없는 실내놀이터, 유아·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 공간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단지 근처에 초, 중, 고교가 밀집해 있고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풍성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혼희망타운의 입주대상은 다음과 같다. 혼인 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자이며, 무주택세대 구성원인 신혼부부,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 전부'가 무주택이며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만 7세 미만) 자녀(태아 포함)를 둔 무주택세대 구성원인 한부모가족이다. 특히 신혼부부들은 최장 30년간 집값의 70%(4억 원 이내) 대출을 연 1.3% 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기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가져볼 만하다.

양주회천 A17블록 신혼희망타운 청약 접수는 오는 28~30일까지 진행되며, 입주 자격 등 자세한 정보는 L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