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2020 온라인 랜선 종강파티’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2020 온라인 랜선 종강파티’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지난 12월 16일 아동가족학부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온라인 랜선 종강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 시대의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의 재학생 60여명이 전국적으로 사전에 랜선 참여자로 신청하여 각자의 집에서 받은 햄버거 기프티콘으로 저녁식사를 겸해 진행됐다.

이란희 학부회장의 재치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가족학부 교수진과 재학생 소개 및 졸업생 인사, 자격증 준비특강 정보교환, 온라인 가위바위보 게임 등을 통해 커피쿠폰을 선물하는 등 다채롭게 이어졌다.

예년의 오프라인 만남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아쉬움이 있었지만, 전국 어디서나 자유롭게 랜선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오히려 시ㆍ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사이버대학의 장점이 두드러지는 기회가 되었다고 아동가족학부는 밝혔다.

3학년에 편입해 졸업을 앞둔 김모 학생은 “엊그제 편입한 것 같은데 벌써 졸업이라니 너무 아쉽다”면서 “일하면서 공부하는 게 힘들었지만 배울 것도 많고, 여러 자격증도 욕심이 나고, 공부도 재밌어서 일부러 한 학기를 더 다니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아동가족학부장 이사라 교수는 “코로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2020학년도를 열심히 달려온 재학생들이 대견하다”면서 “이번 랜선 참여행사처럼 학생 각자도 코로나를 지혜롭게 관리하며 국가자격 취득과 각자의 원하는 목표를 향해 정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 및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 및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가족학부의 세 학과는 현장과 이론에서 우수한 경험을 갖춘 교수진이 제작한 강의콘텐츠를 가장 큰 강점을 꼽을 수 있다. 온라인 강의로 부족한 부분은 특강과 대면수업으로 보완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장점이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아동‧청소년 관련 여러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추어져 있다.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1학년도 봄학기 1차 모집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