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트렌드에 맞춘 호텔리어 양성, 취업 강세 호텔학교 한호전
채용 트렌드에 맞춘 호텔리어 양성, 취업 강세 호텔학교 한호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워라밸(Work-life balance)의 트렌드에 따라 일과 삶의 균형이 중시되면서 호스피탈리티 분야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대한 영향으로 전문적인 서비스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호텔경영학과 및 관광경영학과 등의 인기도 날로 상승하고 있다. 이에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트렌드에 맞춘 전문 인재양성으로 예비신입생들에게 주목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스피탈리티산업 트렌드에 따른 특화된 호텔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특급호텔에 근무하는 호텔리어가 한호전 교육자문단으로 참여하여 입사 전 배워야하는 영역을 호텔프론트오피스, 호텔객실관리, 호텔식음료 분야를 세분화하여 기초부터 심화 및 응용과정을 실무교육으로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배울 수 있다.

또한 호텔경영학과대학과 다르게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호텔학교 한호전 재단에서 운영 중인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 호텔에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을뿐더러, 산학실습 및 취업연계 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실무교육과 함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호텔All-in-one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차별화된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학교 한호전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는 SHMS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더비대학교(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취업에 있어 우수한 어드벤티지를 갖게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스위스 SHMS 학위연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호전 재학생들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어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특급 호텔리어 양성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이 희망하는 특급호텔 및 관광기업 취업을 위해 시즌에만 취업지원을 하는 것이 아닌 입학과 동시에 취업컨설팅이 진행되어 꾸준하게 학생들을 관리하고 있다. 현직 호텔리어와 관광기업 전문가들을 학교로 초청하여 채용설명회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에 대한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특급호텔을 방문하여 현직 호텔리어게 서비스 및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면접에 대한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현장모의면접과 1:1 맞춤이력서첨삭 및 피드백 제공을 전문컨설팅이 직접 코칭 받을 수 있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매년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진행된다. 한호전과 산학협력이 체결되어 있는 400 여곳의 특급호텔 및 관광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교내로 방문하여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게 되며 이를 통해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여 관광경영학과과정 타이틀에 걸맞는 취업률로 고공행진 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처럼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해외 특급호텔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높은 등록금을 부담하여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외국 호텔명문학교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호텔교육커리큘럼 통해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호텔취업분야 NO.1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관광경영학과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재학생, 대학 중퇴자, 대졸자, 휴학생, 편입 준비생 등 고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