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카데미 “회사가 경력을 따지는 이유...온라인게임아카데미로 안전하게 미래 준비”
온라인게임아카데미 “회사가 경력을 따지는 이유...온라인게임아카데미로 안전하게 미래 준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게임산업 정규직 비율 95.9% 대한민국 전체 산업 중 최고 수준의 비율
사진설명 =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 교용 형태별/성별 평균 종사자 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라면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정규직 비율은 대한민국의 모든 산업군을 통틀어 최고 수준이다. 물론 게임회사의 정규직이라는 의미가 다른 업종과 다르게 안정성을 크게 보장하지 않는다는 반론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부분과는 별도로 회사 안에서 정규직과 비정규직과 관련된 분쟁 및 이슈가 많지 않음도 사실임을 인정하고 넘어가야 한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회사의 정규직 비율이 이렇게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대부분의 사원들을 경력을 기반으로 뽑기 때문이다. 경력이라는 말이 어렵게 들리고 만들 엄두가 생기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경력을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경력은 결국 개인의 과거를 보겠다는 의미다. 내가 이렇게 살아왔고 이런 상황에는 이렇게 대처한다는 지원자를 파악하기 위한 부분이 큰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많은 지원자들이 앞으로 어떻게 하겠다. 형태의 미래에 집중한다. 물론 미래도 중요하다 하지만 미래는 결국 과거가 모여서 생기기 때문에 대략 50%의 확률로 포부를 중요시하는 회사와 과거를 보려고 하는 회사로 나뉜다. 지원자와 함께할 시간이 과거가 아니라 미래지만 결국 지원자의 과거가 미래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는 과거와 미래를 모두 준비한다”고 전했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