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민간경비 교육기관’ 재지정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민간경비 교육기관’ 재지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에 본교를 둔 서강전문학교는 신도림, 용산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신도림캠퍼스는 경비업법 제정 이후 3회연속 민간경비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에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3일간 24시간 동안 지정된 10과목을 이수한 뒤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증을 발급 발을 수 있다. 경비원 경력이 없는 사람으로서 일반경비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나, 경비원 교육을 받은 후 3년 이상 경비업무에 종사하지 않은 사람이 교육대상이다.

서강전문학교의 하기수 학장은 “서강전문학교에서 수십년의 현장경험을 거친 교수님들의 강의를 수강한 수강생들이 3일간의 교육을 받고 나서 경비, 보안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만족하고 있으며 더 질 좋은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에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등 다양한 일정으로 접수를 받아 진행하고 있다. 접수는 서강전문학교 국비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서강전문학교 대표번호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호, 경비, 보안분야와 연계하여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호비서학과, 항공보안학과, 해양경찰학과, 군사학과, 범죄수사학과, 탐정학과 등의 다양한 학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특히 서강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에서는 8년연속 경찰공무원 배출의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뿐만아니라 서강전문학교는 복지특성화 학교로 매달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월 2일 보육실습과정, 1월 23일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 개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마감한다. 서강전문학교 복지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