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전 과목 비대면 무료수강 제공
바리스타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전 과목 비대면 무료수강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을 비롯해 심리상담사, 플로리스트,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여 과목에 대해 100% 비대면 과정으로 무료수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재확산 되면서 비대면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업률도 높아져 취준생을 비롯해 재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중장년층 모두 취업의 문턱이 높아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고자 온라인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늘고 있다.

이번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 지원은 평생교육의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측면에서 실시 되는 것으로, 1인당 최고 3과목까지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제공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미래유망직종인 바리스타 자격증의 비전은 무궁무진하다고 관련 전문가들은 평한다. 커피 수입량과 규모는 매년 늘고 있으며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그에 따라 매년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과정은 커피의 역사부터 생두의 특징, 생두에서 원두로 (Roasting), 커피 머신의 사용법과 관리 등 수준 높은 강의 계획으로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바리스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미래유망자격증인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에서 실습까지 진행하는 과정으로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신청이 가능한 바리스타 실습교육은 한 클래스당 5~10명 정도로 심화 교육으로 진행되며 1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 교육센터와 경남 김해지역 교육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전 지역 교육센터 개강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병원서비스 매니저라고도 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과 인기 자격증 추천 과정인 노인심리상담사와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최근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강의진은 석박사 학위의 스펙을 갖춘 교수들이 강의를 진행해 전문적인 내용이라 어려울 수 있는 부분 또한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정리된 내용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시대 흐름과 변화에 맞추어 필요한 내용을 수시로 업데이트 하여 최신 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전문 직업능력 육성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등 모든 미래유망자격증은 해당 자격제도를 주관 및 관리하는 국가인정기관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발급협회를 통해 발급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법적 효력을 준수한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바리스타 외에도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