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을 위한 발판" 2019 글로벌 일자리대전, 5월 31일 코엑스서 개최
"해외 취업을 위한 발판" 2019 글로벌 일자리대전, 5월 31일 코엑스서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4.05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2019 글로벌 일자리대전 공식 홈페이지
사진출처/2019 글로벌 일자리대전 공식 홈페이지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2019 글로벌 일자리대전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 D 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재의 발판을 마련해주고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적극 돕고자 고용노동부, KOTRA,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의 기관이 마련한 박람회다.

박람회에서는 1:1 글로벌기업 취업면접과 더불어 해외취업환경 설명회, 국제기구 채용설명회, 글로벌기업 채용설명회 등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불어 K-MOVE 홍보관을 마련하고, 취업코칭과 취업컨설팅,취업세미나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해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박람회를 통해 해외 취업을 꿈꾸는 만 34세 이하 청년들은 오는 14일까지 월드잡 홈페이지를 접속해 해외일자리검색 키워드입력란에 'KOTRA글로벌일자리대전'을 검색한 후 원하는 모집공고를 클릭해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가 선택한 기업이 방한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박람회 현장에서 해당 기업 관계자들과 현장면접을 볼 수 있다.

현장면접 절차는 면접 스케줄 발표 - 공백스케줄 확인 - 현장면접 접수 - 현장면접의 순으로 진행된다.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글로벌 일자리대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KOTRA 해취투게더' 카페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