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솔루션즈-참빛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
브레인솔루션즈-참빛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돌봄 서비스 핵심인력 요양보호사 위한 치매예방 인지강사 육성사업 수도권으로 확장
- 요양보호사 뿐 아니라 간병인 서비스에도 콘텐츠 접목 시도
사진: 브레인솔루션즈-참빛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식
사진: 브레인솔루션즈-참빛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식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브레인솔루션즈(대표 이동훤)’는 지난 24일, 서울에 위치한 참빛요양보호사교육원(대표 박은정)과 치매예방 인지강사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빛요양보호사교육원은 오랜 기간 간병인교육원을 운영하며 간병인 인력을 양성하였고, 약 3년 전부터 요양보호사 교육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왔다.

박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간병인과 요양보호사들이 치매예방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브레인솔루션즈가 개발한 ‘뇌든든’ 콘텐츠가 치매예방 전문 인지강사 육성에 큰 몫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내비쳤다. 

‘뇌든든’은 브레인솔루션즈에서 개발하고 대구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진이 검증한 ‘치매예방 토탈 솔루션’이다. 또한 브레인솔루션즈는 시니어 인지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브레인교육지도사’과정에서 ‘뇌든든’을 사용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을 신청한 요양보호사나 간병인은 어르신에게 양질의 인지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브레인솔루션즈의 이동훤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르신 돌봄 분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맞춤형 시니어 케어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의 요양보호사뿐만 아니라 간병인에게도 의미있는 인지강사양성과정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2021년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