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클라우드 컴퓨팅 적용한 가상실습실 환경 구축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클라우드 컴퓨팅 적용한 가상실습실 환경 구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을 목표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한 실습 환경 고도화를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한 가상실습실 환경을 구축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실습실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서라도 동일한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안전한 실습환경을 제공하여 IT학부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장 유혜정 교수는 “IT학부의 각 학과 내 주요 실습수업을 클라우드 기반 가상실습실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다양한 IT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서로 다른 수업 및 실습환경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코딩 실습을 시작으로 인공지능과 같이 높은 성능의 PC가 요구되는 수업에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IT학부를 시작으로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한 가상실습실을 모든 학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T학부는 스마트 I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적용하고 실행한 내용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공유하고 토의하며 창의적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수업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실무중심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확보, 온오프라인 학습지원프로그램 운영, 대학원 진학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신편입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선배 멘토링 등 차세대 기술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T학부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보안과 함께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12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