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능력교육원 이수남 원장, 헌신적 봉사로 법무부 표창장 수여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이수남 원장, 헌신적 봉사로 법무부 표창장 수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원장 이수남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지부 직업능력개발위원회 고문인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이수남 원장이 최근 법무부 표창을 받았다.

인천지부 직업능력개발위원회 이수남 고문은 나눔과 포용의 헌신적인 봉사 정신으로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법무보호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했으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사업, 코로나로 인해 실직한 주거지원대상자 긴급월세지원 사업 등의 다채로운 보호사업을 진행, 인천, 부천, 김포지역의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 역량을 강화시키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수남 고문은 “앞으로도 인천, 부천 지역의 보호대상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취업지원, 멘토링, 가정방문 등의 법무보호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직업능력교육원(원장 이수남)은 2021년 고교위탁교육 모집과정인 ‘게임그래픽 아티스트 과정(게임그래픽전문가)과정‘ 디자인 분야에 지식이 전무한 고교생들을 위한 특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그래픽의 기본지식이 필요한 훈련생에게 시각디자인, 디지털디자인의 기초부터 이해시킴으로써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인천직능원은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위탁교육 모집을 실시한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국비 지원 사업으로 전액 무료(수강료, 교재비 등)로 진행되며 현재 진행 중인 고교위탁과정으로는 글로벌물류유통관리실무(물류관리사+유통관리사)과정, 정보보안/해킹전문가(정보처리기능사)과정, 게임프로그래밍(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과정, 게임그래픽 아티스트(게임그래픽전문가)과정, 스마트 로봇•드론 IOT(정보처리기능사)과정, 글로벌 물류유통 실무(물류관리사+유통관리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기간전략산업으로는 정보보안,UI/UX웹퍼브리싱디자인, 자바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3D게임 제작 실무자양성, 물류 유통 수출입관리, 수질/대기/폐기물 환경(산업)기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직능원은 고용노동부 인증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교육 성과와 취업률을 바탕으로 3회연속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됐다. 인천직능원은 150여개의 산학협약 기업들과 취업인프라를 구축해 취업지원을 하며 게임학과는 수도권 대학 진학률이 63%에 이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현재 고교위탁교육 과정을 접수 중이며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인 IT 융합 과정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