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유튜브 트렌드 분석’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유튜브 트렌드 분석’ 특강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2021년 1월 9일(토) ‘2020년 유튜브 돌아보기 & 2021년 유튜브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국내 최고의 유튜브 전문 교육채널 ‘유튜브랩’의 커피캣(강민형)이 강사로 나선다. ‘유튜브랩’은 2017년부터 유튜버들에게 많은 노하우를 전수하며 유튜버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는 채널이다.

또한 특강 강사 커피캣은 2021년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전문 유튜버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특강 전날 참석 신청자에게는 ZOOM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유튜브 트렌드 분석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석이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2020년 유튜브 돌아보기 & 2021년 유튜브 트렌드’를 검색하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홍보영상 공모전’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생산해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이번 유튜브 트렌드 분석 특강은 올 한해 유튜브 트렌드를 돌아보고 내년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트렌드 변화를 이끌 유튜브의 다양한 특징과 트렌드 세터를 분석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수한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