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카데미 “e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무한 확장 중 e스포츠 산업 온라인으로 학습하라”
온라인게임아카데미 “e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무한 확장 중 e스포츠 산업 온라인으로 학습하라”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3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와 스테프 에이전시부터 아카데미와 게이밍 기어 넘어 e스포츠 데이터 제공 서비스까지
출처 = 이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연구 자료 중 글로벌 이스포츠 시장 수익 구조
출처 = 이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연구 자료 중 글로벌 이스포츠 시장 수익 구조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 국면에 돌입한지 1년에 근접해가는 시점이다. 지금까지는 이렇게 저렇게 버티고 버텨온 부분도 있었지만 결국은 누구나 모두다 온라인 학습을 준비해야한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여러 교육 과정 중 e스포츠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물론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확장하면 많을 수 있지만 온라인 한정으로는 대한민국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그 얼마 안되는 온라인 e스포츠 학습이 가능한 교육기관 중에 하나로 교육자 입장에서의 자긍심과 학습자 입장에서의 능력 향상이 동시에 진행되는 교육 체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e스포츠의 확장하는 여러 비즈니스 모델들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반드시 각 종목의 특징을 파악하고 간접으로 라도 체험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이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연구에 따르면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확장되어 나가는 방향은 에이전시, 아카데미, 게이밍기어, 이스포츠 테이터 사업 등 새로운 형태의 사업부문 확장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요도 커지고 있다. 물론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e스포츠 분야 말고도 게임개발 과정부터, 웹툰 웹 소설 까지 모든 부분을 망라하는 교육기관이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 문의도 가능하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