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 브랜드 "오조크" 모다아울렛 천안 아산점 '주목'
여성복 브랜드 "오조크" 모다아울렛 천안 아산점 '주목'
  • 황석 기자
  • 승인 2021.01.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아울렛 등 50개 매장 구축 완료
사진 = 오조크 천안 모다아울렛 매장 전경
사진 = 오조크 천안 아산점 모다아울렛 매장 전경

[잡포스트] 황석 기자 = 여성복 ‘오조크’ 리노베이션에 돌입한다. 지난해 사명 변경과 안정화를 도모했던 만큼 올해 키워드는 젊고 기동력을 높인 조직력을 바탕으로 시대흐름을 민첩하게 반영한 여성복이다.

영캐릭터 시장의 천편일률적인 상품과 애매한 가격 포지셔닝, 백화점 집객 하락, 코로나 여파등 산재한 어려움을 돌파하기 위한 전략이다. 오조크만의 시장 입지를 재구축하는 것이 우선적인 화두다.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을 위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감성 여성복으로 정체성을 강화한다.

사진 = 오조크
사진 = 오조크 모다아울렛 천안 아산점

Mellow young lady’를 주 컨셉으로 기존 페미닌한 기조는 가져가면서 캐주얼 라인을 30%까지 확대했다. 트렌디하고 가격 메리트를 주는 상품군 비중을 높였다. 시즌별 핫 아이템을 선정해 트렌드를 빠르게 소화하는 리더군 여성이 코어타겟이다.

디자인실은 소싱력과 MD기능을 높여 유기적이고 커뮤니케이션이 강한 상품 본부로 탈바꿈했다. 온라인 매출 비중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을 활용한 마케팅과 판매 활성화로 비대면 시대 대응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현재 오조크는 백화점 21개, 아울렛 24개 총 4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60개의 유통 확보가 목표다.

한편, 대명월드패션에서 전개를 중단했던 골프웨어 ‘아다바트’는 내년 S/S를 겨냥해 온라인 브랜드로 재런칭을 준비 중이다. 이근호 대표는 “브랜드의 패권이 지고 빠른 소싱력으로 소비자 흐름을 발 빠르게 담아내야 생존 가능한 시대다.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바뀐 상황에서 모기업의 탄탄한 인프라와 우리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 입지를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모다아울렛 오조크 천안 아산점 홍지연 샵매니저는 겨울답지 않게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투박한 패딩보다 코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올 겨울 여성복 판매 상품군 중 코트는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어났고 대신 패딩 비중은 줄어들었다. 매장 마네킹들도 패딩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코트를 입고 있다고 전하였다.

홍지연 샾매니저는 여성패션Floor장은 “기후에 따른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고객들의 소비성향에 맞추어 여심을 공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행사들을 마련해 다양한 쇼핑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석기자 qudtjr06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