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2021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모집...뷰티인재 양성
한뷰전, 2021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모집...뷰티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 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2021학년도 뷰티학과 교육과정의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과 뷰티크리에이터과정,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이 대상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소지자 혹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검정고시합격자다.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며 직업적합도 평가인 적성검사 20%,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이 80% 비중으로 반영된다. 성적과 실기평가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미용대학교와 달리 입시생의 학업열정과 의지, 인성들을 고루 평가해 선발하는 만큼 뷰티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이번 신입생 모집은 수능이 끝난 이후 진학에 대한 고민과 성적에 대한 압박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미용이라는 분야는 책을 잘 외우고 공부를 잘 한다고 잘하는 분야가 아닌 반복되는 연습과 손재주를 필요로 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한뷰전은 과감히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뷰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뷰티과대학에서 진행하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정규교과목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와 4년제 미용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졸업시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까지 가능하다.

사진 제공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특수분장학과 등 각 뷰티미용 분야의 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각 실무분야의 전문가를 키워내기 위해 70% 이상의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규수업 외에도 현장 전문가들의 특강과 세미나를 교내에서 들을 수 있도록 교육지원도 하고 있어 미용전문학교의 탄탄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2021년도 국내 최고의 미용전문학교로 도약하기 위해 대규모 시설투자를 진행했다.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과 전공 실습시설을 완비해 약 3000평 규모의 테크니컬 센터와 학생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전국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프랜차이즈인 박준 뷰티랩의 박준 회장을 석좌교수로 임명해 교육연계 및 취업연계까지 진행하며 차별화 된 교육과 취업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있다.

미용을 배우고 싶었지만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용전문학교 중 최다 입학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내신, 수능, 어학 등 성적장학금은 물론, 국가유공자, 새터민, 소득수준 별 자체장학제도와 함께 농어촌, 군인장학, 유턴드림장학, 미용고장학 등 이색장학제도를 함께 운영하며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뷰전 임대혁 학과장은 “각 종합대학에서 뷰티학과와 미용학과를 신규로 만들어내고 있지만 종합학교이다 보니 뷰티, 미용분야에만 투자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많은 것은 사실이기에 교육이나 특강, 자격증 취득 등 지원이 단일 교육기관에 비해 부족하다.”며 “한뷰전은 미용 단일 교육기관이라는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미용으로만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실습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단일 미용학교라는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뷰전은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기간으로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배우려는 의지와 소질을 파악하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을 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졸학력을 가지고 있거나 졸업예정인 고3 수험생 중 뷰티학과, 미용학과 등 각 뷰티관련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중 실용중심의 실습수업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하려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