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 및 이미지메이킹 등 인기 자격증 취득 과정 무료 교육, 한국교육검정원
병원코디네이터 및 이미지메이킹 등 인기 자격증 취득 과정 무료 교육, 한국교육검정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50여 종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의 교육이 진행 중인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및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등의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자기개발과 함께 개인의 역량 강화, 스펙 향상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14개 도, 시 방과 후 학교지원센터안내를 통해 지역별 취업정보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선진 교육이 이루어지면서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가진 인재가 선호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육검정원과 같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재직자 선호 자격증과 경력단절 여성 선호 자격증으로 교육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선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교검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은 현재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병원에 찾아오는 환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담이나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담당한다. 전화나 메일, 예약 관리 등을 담당하기 때문에 병원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한다.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의료서비스 퀄리티를 관리하고 환자와 의료진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한다. 현재 의료계는 환경변화를 거치면서 경쟁력이 중요시되고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미지메이킹 자격증은 자기 PR이 중요해짐과 동시에 인기를 끌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프리랜서, 영업사원과 같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어필할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보다 좋은 직장과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현대사회에서 성공의 관건으로 이미지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자기 표현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다듬어볼 수 있고 말에 감정과 진심을 담는 것까지 배워볼 수 있는 과정이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퍼스널 컬러리스트, CS강사, 승무원, 샵 마스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한교검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이수한 후 지급되는 합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한교검을 통해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5), 빅데이터 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등 다양한 자격증 취업 과정을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별도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법정 의무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은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으로써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을 통해 지원한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