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이러닝교육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이러닝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시험 준비를 위해 1월 6일에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에서 2021년 새해를 맞아 1월에 개강하는 기수에 한해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과목은 주택관리사 민법, 회계원리, 사회복지사1급 실천, 기초과정, 한국어교원3급 ①상/하 ②단기과정, 청소년상담사3급·2급 등이다.

사회복지사 1급시험은 1교시 사회복지기초(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2교시 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으며 문제유형은 모두 객관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이 부여된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 인기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또한,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에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써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관련 직군인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심리상담사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 시행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며 자격시험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경비지도사 시험과목은 1차시험은 법학개론과 민간경비론, 2차시험은 경비업법(필수), 소방학·범죄학·경호학 중 1과목 선택이다. 시험시간은 1,2차 각 80분이 주어진다. 경비원 200인까지는 일반경비지도사 1인씩 선임·배치하며, 200인을 초과하는 100인까지 1인씩을 선임·배치하여야 한다. 시험에 합격한 자는 경찰청장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전문기관 또는 단체에서 실시하는 44시간의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경찰청장 명의로 자격증을 교부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 이고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