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 기숙사 생활로 최고 환경서 현장 적응력 상승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 기숙사 생활로 최고 환경서 현장 적응력 상승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4성급 호텔인 ‘엠블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 최대 규모의 호텔인 엠블던호텔은. 호텔 웨딩이나 컨벤션,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안산의 호텔이다.

또한 엠블던호텔은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을 비롯한 전 과정 학생들의 기숙사로도 사용되고 있다. 한호전 학생들은 호텔의 객실을 기숙사로 사용하고 있는데, 호텔의 시설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하면서 호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고, 현장의 흐름을 직접 느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텔 기숙사는 3인 1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 침대와 서랍장이 구비되어 있고, 방마다 화장실, 층마다 세탁실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이외에도 호텔의 시설들을 직접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특히 호텔은 기숙사 이외에도 학생들의 실습의 장소로도 사용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메뉴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으며 방학을 이용하여 인턴십과 실습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을 호텔 내의 여러 장소에서 학생들이 직접 실습하며, 취업 후에 할 수 있는 것들을 미리 하며 호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의 실습 중심 커리큘럼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는 차별화된,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과제빵에 대한 실무 실습이 타 학교들에 비해 월등한 것은 물론, 단순히 만들어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호텔과 베이커리 현장에서 하는 제과제빵을 학교에서 미리 배우고 졸업하고 있다.

한호전 엠블던호텔 기숙사의 경우 신입생들의 신청 진행 후 2월 말 경 입실 예정이며, 기숙사 입실 및 시설 관련 문의는 한호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