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능력교육원, 한정된 정원으로 2020 고등학교 위탁 예비교육생 모집
인천직업능력교육원, 한정된 정원으로 2020 고등학교 위탁 예비교육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이하 인천직능원)이 진행하고 있는 ‘2020 고등학교 위탁 예비교육생’ 모집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인천직능원이 운영하는 고등학교 위탁과정은 정해진 한정된 정원이라 마감이 얼마 안남았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인천직능원은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시모집기간을 앞두고 IT융합공학 모집을 하고 있다. IT융합공학은 학생들의 수준 높은 취업과 편입을 위해 소수정예로 모집 중이다.

IT융합공학에선 1인 전공관련 산업기사 자격증 2개이상 취득을 목표로 학점이수과정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교위탁(고등학교 위탁교육)은 일반고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고3 일 년 동안 진학 교육이 아닌 취업교육을 받게 된다. 고등학교 위탁교육은 해당 분야가 전문적인 만큼 졸업 후 바로 취업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선별하고 타 학생들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며 “국비 지원 사업으로 전액 무료(수강료, 교재비 등)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고교위탁과정으로는 인천직업능력교육원(1캠퍼스) 정보보안/해킹전문가(정보처리기능사)과정, 게임 프로그래밍(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과정, 게임그래픽 아티스트(게임그래픽전문가) 과정, 물류유통 실무 및 물류·유통관리사 취득과정 인천직업능력개발원(2캠퍼스) 스마트 로봇·드론 IOT(정보처리기능사 취득) 과정, 글로벌 물류유통 실무(물류관리사+유통관리사 취득)과정, 게임그래픽 아티스트 과정(게임그래픽전문가 취득)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인천직능원은 고용노동부 인증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교육 성과와 취업률을 바탕으로 3회 연속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됐다. 인천직능원은 150여개의 산학협약 기업들과 취업인프라를 구축해 취업지원을 하며 게임학과는 수도권 대학 진학률이 63%에 이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2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1캠퍼스는 인천 예술회관역 앞에 위치하며 인천직업능력개발원 제2캠퍼스는 주안역 앞에 두고 있다.

인천직능원의 고교위탁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사전원서접수는 홈페이지 또는 실시간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