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노이로제로 인한 우울증증상 및 양극성장애 등의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노이로제로 인한 우울증증상 및 양극성장애 등의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에서는 노이로제로 인한 우울증 증상과 양극성장애의 극복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0가지 자격증 온라인 교육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이벤트의 취지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노이로제의 완화를 통해 우울증증상 또는 양극성장애를 겪는 이들의 심리적 치유를 돕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우울증 등 다양한 심리증상은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키므로 교육을 통한 예방과 극복이 필요하다.”며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계기로 심리증상을 극복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통해 최대 3과정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4~6주 동안 출석에 대한 부담없이 진행된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이다.

노이로제(신경증)의 뜻은 내적인 심리적 갈등이 있거나 외부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 긴장이 일어나는 현상으로 노이로제 증상으로는 우울증, 편두통 및 화병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이러한 증상은 편집증, 소시오패스·경계선 인격장애, 회피성 성격장애 및 양극성장애와 같은 증상으로 악화 될 수 있어 스트레스 지수 테스트 및 운동과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양극성장애는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들떠 있는 상태의 조증 증상과 우울증 증상이 계속 반복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조울증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조울증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예후가 좋지 않으므로 조울증 자가진단과 상담을 통한 인지행동치료를 권장하고 있다.

이러한 증상과 관련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 교육과정으로는 MBTI 검사와 우울증·사이코패스테스트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우울증초기증상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가슴이 답답한 증상의 완화를 마인드컨트롤로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빗속의 사람 검사를 통해 양극성정동장애 증상의 완화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조현병초기증상을 상담을 통해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및 공황장애초기증상의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회의감을 극복하여 대인기피증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 자격증, 백색소음을 활용하여 우울증과 동반되는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임신극초기증상과 산후우울증증상의 극복을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남성·여성갱년기우울증 증상의 치유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교육원은 이 외에도 다양한 심리증상의 치유와 극복을 돕는 자격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아기자폐증상 및 틱장애증상을 겪는 아동의 심리치유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모래놀이와 점토놀이를 통해 ADHD증상 등 학습장애의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성적에 대한 강박증증상 및 거식증초기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알츠하이머·치매초기증상의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한 자격증으로 아동·청소년 심리상담센터의 취업과 창업에도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교육원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으로 관계자는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무료수강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여 학습자들이 전문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추가로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 이벤트와 온라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안내되어 있으며, 전화상담 또는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을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