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초등ADHD·어린이틱장애증상과 후유증 극복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초등ADHD·어린이틱장애증상과 후유증 극복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1.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ADHD와 틱장애증상의 치유를 돕고 나아가 후유증의 극복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50종의 자격증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강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가 90만원에서 0원으로 전액지원된다. 교재와 시험응시료, 시험예상문제도 무료 지원되며, 4~6주의 전 교육기간은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강의수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2021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희망찬 한 해를 보낼 수 있게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되었으며, 더불어 무료지원되는 수강료를 통해서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습자들이 새해에는 심리적인 문제를 극복하여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주의가 산만하고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어린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성인ADHD를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아동·청소년기에 겪었던 유아·초등ADHD증상이 치유되지 못하고 후유증으로 남아 성인ADHD로 이어지고 있다.

틱장애 뜻은 특별한 이유 없이 자신도 모르게 몸을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는 증상으로 주로 학령기 아동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행동틱과 음성틱으로 나타난다. 틱장애 원인으로는 불안, 스트레스, 피로누적으로 인해 나타나며, 성인틱장애로 악화될 수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아동상담이론과 놀이치료 등 치료기법을 배워봄으로써 ADHD와 틱장애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돕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모래놀이를 활용하여 분리불안장애를 치유하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해 어린이공황장애초기증상과 교통사고 후유증의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아기자폐증상과 유아·어린이틱장애 등 발달장애 아동들을 도울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웩슬러지능검사와 ADHD테스트 등 심리검사를 활용하여 조용한ADHD 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아동·청소년 심리상담센터 관련종사자들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상담을 통해 청소년우울증초기증상의 치유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클래식음악을 활용하여 불면증·기면증 증상의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원예의 성장을 통해 거식증초기증상 등 섭식장애의 치유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빗속의 사람검사와 아이클레이를 활용해 아이들의 정서안정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돌봄교사자격증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에 활용 가능한 자격증이며,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자격시험에서 60점 이상 득점시 1급과 2급의 자격증을 통합해서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사람들에게 따기쉬운자격증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2020년 고객만족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교육청 등록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새해에도 양질의 강의와 학습자 중심의 체계적 학습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무료교육 이벤트와 50종 자격증 종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상담센터 또는 1:1 카카오톡 문의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