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차 전지"
[칼럼] "2차 전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1.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2차 전지 관련 제품 검사기를 만드는 엔시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따라서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의 공모 흥행을 이어갈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엔시스는 2006년 1월 설립된 제조업체로 자동차전지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2차 전지 제품을 중심으로 각종 검사기를 개발하는 머신비전 전문업체다.

머신비전은 기계에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시각과 판단기능을 부여한 장비를 말하며 2차전지 생산 공정에 머신비전을 적용하면 완제품 표면확인, 물리적결함 추적, 부품 누락 여부등을 정밀하고 신속하게 수행하는게 가능하다고 업체는 설명하고 있다.

또한 미국 테슬라를 선두로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전치가의 심장인 2차 전지에 관련 기업은 공모주 수요예측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기차 시장은 앞으로 더 커질 전망이다.

교보증권은 내년 전기차 판매량을 312만대로 추정했으며 올해와 비교하면 3% 성장하는 수치다. 여기에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 유럽의 강도 높은 정책지속, 중국 보조금 연장 및 지원 정책등이 더해질 예정이다.

그동안 테슬라가 주도해온 전기차 공급시장에 폭스바겐, 현대차 등이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산업이 커질 가능성이 높다.

최근 외국인 투자자들이 시장 전반에 대한 기대를 걸면서 비차익거래 유입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이중에서도 베팅 성격으로 접근중인 반도체, 2차전지주 투자가 유리하다는 의견도 있다.

사진_F&S투자그룹 김유리 애널리스트
F&S투자그룹 김유리 애널리스트

이외에도 2차 전지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이 속속 IPO에 도전하며 공모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개인적으로 내년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는 2차전지 산업 등이 관련주 주가를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하자면, 성공적 주식 매매를 원한다면 언제 어떤일이 벌어질지 그것이 시장에 어떤 타격을 줄지는 누구도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올바른 주식 매매원칙 습관을 가지는 것을 당부한다. 또한 수익을 내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길게보며 중시 동향을 체크하고 다양한 투자 전략 및 전망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글/도움 : F&S투자그룹 김유리 애널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