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사진제공 =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고3 수험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1년도의 띠인 ‘소’를 나만의 캐릭터로 그려보고 ‘소’의 기운을 받아 신년을 건강하고 힘차게 시작하기 위한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세종사이버대학교 캐릭터 공모전’ 개최 취지는 코로나로 힘들고 지쳤던 2020년도를 끝내고 신년 2021년도의 띠인 ‘소’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 힘차게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출품된 작품들은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입시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캐릭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교수는 “2021년도 띠인 ‘소’를 그려보면서 소의 기운을 받아 신년을 건강하고 힘차게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공모전을 주최하게 됐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 일반인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고양시키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1월 6일(수)부터 1월 29일(금)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2월 9일(화)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된다.

대상 1인(또는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1명(또는 1팀)에게는 50만원 등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김시은 학과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개인적인 역량을 강화시키고 전문 애니메이터로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국내 유일의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1월 12일 화요일 22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