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직증명 고도호 대표, '2020 올해의 벤처상' 수상
㈜제직증명 고도호 대표, '2020 올해의 벤처상' 수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1.08 1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제주를 직접 증명하다"(제직증명)

축산물 온라인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제직증명(대표 고도호)이 '2020 올해의 벤처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제직증명은 기업부분 1개 업체, 기업 근로자 부분 3인 중 당당히 기업부분 올해의 벤처상을 수상하였다.

'2020 올해의 벤처상'은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별도의 시상식 행사 없이, 벤처기업의 발전과 육성을 위해 노력한 벤처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매해 시상하고 있다.

제주에 소재한 스타트업 기업 ㈜제직증명은 지난 6월 '비대면 식품플랫폼'을 론칭한 후, 2개월 만에 N포털 10만여개 축산물 상품에서 인기도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는 농업회사법인이다.

㈜제직증명은 제주지역 토종기업으로, 제주축산분야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 제주스타기업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성적으로 동종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고도호 대표) 국내 축산물 유통은 길게는 7단계(농가-조합-도축장-식육가공처리업체-축산물시장-마트·정육점-소비자)를 거치는 등 유통구조가 복잡합니다. 유통단계가 길어질수록 축산물 가격은 높아지고 품질은 나빠지기에, 저희 '제직증명' 플랫폼은 생산자에게 매입한 돼지를 직접 육가공해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유통단계를 아예 없앴습니다.

고도호 대표는 특허출원한 '축산물온라인직거래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직증명'을 런칭하며, '제주를 직접 증명하다'라는 의미로 생산자 직접 판매방식인 D2C의 유통구조를 내재화해 최적의 품질과 가격을 동시에 실현하는 제주 식품 브랜드 플랫폼을 선보인 것이다.

㈜제직증명 고도호 대표
㈜제직증명 고도호 대표

고도호 대표는 "앞으로 제직증명을 통한 물류 및 3PL시스템을 구축, 제주브랜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을 제주지역 생산자와 제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직증명은 매년 제주 전 지역 소외계층에게 돼지고기 10여 톤을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최근 '2020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Q1w2 2021-01-08 16:40:59
우와 대단하다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