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사연 많은 실력파 배우 인지희를 만나다
[JOB포커스] 사연 많은 실력파 배우 인지희를 만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08 16:27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배우 인지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배우로서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는 열정으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진정성 있는 배우 인지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1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다양한 광고에서 활동하고, 단역 조단역 조연으로 꾸준히 성장해 가고 있는 9년 차 배우 인지희입니다.

Q.2 데뷔한 지 꽤 된 거 같다. 데뷔 후 활동이 뜸했던 이유가 있나?

정식으로 데뷔한지는 2012년도 대학로 연극으로 데뷔했다. 대학교 2학년 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집안이 어려워지기 시작했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집안의 재산권 송사 문제로 더욱 어려워져 생계를 이어나가며 배우의 꿈을 키워 나갈 수밖에 없었다.

일과, 배우의 꿈을 병행하며 유지하고 살아가다 보니 오디션을 많이 보러 다닐 수는 없는 상황이어서 활발한 활동이 늦어진 것 같다.

 

사진 = 배우 인지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3 생계유지를 위해 다양한 일과 직업을 경험했다. 이 경험은 연기에 도움이 되었는지?

불법적인 일 말고는 안 해본 일이 거의 없는 거 같다. 호프집 아르바이트에서부터 시작해서 헬스장 인포, 안내 데스크, 구몬 선생님, 국어 선생님, 부동산 영업, 연기 강사 등등

이중 구몬 선생님 할 때가 제일 힘들었는데 하루에 10분씩 수업하고 8-9집을 돌아야 되는데 나중엔..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그만둔 기억이 있다. 그렇지만 난, 배우가 되기 위해 살아야 했고 또 이겨내야만 했다.

연기적인 도움으로는, 여러 사회생활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래서 배우로서 여러 캐릭터 들을 창조해낼 때, 사회경험 속 만났던 사람들과 상황들을 매치시키고, 여기에 나의 상상력과 창조력을 더해 배역을 창조해낸다.

또 여러 경험들을 통해 내 내면은 강하게 단련될 수 있었고, 또 인내심을 키워주어,배우로서 내 때가 올 때까지 인내하는 법. 인내하는 과정을 노력하며, 기회를 만났을 때 잡는 법 이 연기를 할 때 도움이 되었다.

Q.4 연기자로서 본인의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배우로서 나의 매력은, 카리스마와 강한 감정연기라고 생각한다. 여성으로서 강하고 카리스마 있는 역할과 때때로는 깊은 슬픔과 절망에 빠져 복수심에 불타오르는 악역도 잘 해낼 수 있다.

사진 = 배우 인지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5 출연했던 작품 중에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나? 있다면 이유는?

두 작품이 기억에 남는다. 하나는 영화 펜트하우스 코끼리 때 술집 룸 걸 역할을 맡았었다. 이때 영화 촬영을 처음 하는 데뷔작이라 기억에도 남지만, 지금은 고인이 된 장자연 씨를 만난 작품이어서 기억에 더욱 남는다.

밝고 아름다운 그녀가 작품이 끝나고 자살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나는 몇 달 전 바로 눈앞에서 본 배우가 죽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아 한 동안 이일에 대한 회의감과 공허함이 밀려와 힘든 시기를 보낸 기억이 있다.

두 번째는 웹드라마 카페 킬리만자로에서 기획사 대표 인지희로 조단역을  연기해낸 일이다. 처음으로 조단역을 달았고, 직업이 아닌 이름으로 배역을 받았다.  주어진 긴 대사를 하며 배역으로써 처음으로 현장에서 배역의 인생을 사는 느낌을 받았다.

준비하고 연습해간 대사가 현장과 공간과 배우들을 만나, 대사의 투와 대사 사이사이마다의 호흡점이 달라짐을 느꼈고, 난 이 변화가 배역이 공간을 만나 살아서 움직인 거라고 지금도 생각한다.

Q.6 데뷔 후 다양한 역할을 했는데 도전하고 싶은 배역(직업)이 있는가?

얼마 전 개봉한 영화 콜에서 사이코패스 역할의 전종서 배우님이 연기한 영숙이라는 역할이라던가 영화 결백에서 자신의 어머니를 변호하는 신혜선 배우님이 연기한 변호사 역할 같은 깊은 감정연기나 강인하고 카리스마 있는 역할들을 연기해내고 싶다.

Q.7 선배 연기자 중 롤모델을 꼽는다면?

전도연 선배님의 강한 에너지와 여유, 유선 선배님의 정확한 딕션과 캐릭터에 맞는 표현력, 이정현 선배님의 강인함, 엄정화 선배님의 대범함과 끈기를 닮아가고 싶습니다.

 

사진 = 배우 인지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8 최근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엔터테이너들이 많다. 유튜브를 통해 연기가 아닌 다른 콘텐츠로 팬들과 만날 생각은 있는지? 있다면 어떤 콘텐츠를 하고 싶은지?

물론이다. 1인 미디어 시대, 개성시대이고 코로나 여파로 우리는 이전과 새로운 시대에 직면하게 되면서 나 또한도 자연스럽게 다른 콘텐츠에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고 기회가 된다면 시작하고 싶다. 혼자 기획한 콘텐츠라면, 음.. 독설 맛집 탐방 이라든가 뷰티 쪽 또는, 감성과 일상 브이로그, 더 나아가서는 우리들이 기획한 인터넷 웹드라마(유튜브)를 주기적으로 도전해 보고 싶다. 댓글로 결말을 같이 만들어 가는? 나름 재밌지 않을까? 생각해요.

Q.9 배우를 지망하는 후배 연기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배우는 자기 때를 건강하게 기다리는 것이 배우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아무리 힘들어도 나 하나 다스리지 못하면 좋은 기회는 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 자신의 마음과 생각부터 다스리고 좋은 생각 좋은 말을 나에게 해준다면 하늘과 땅이 알아 여러분들을 도와줄 것이다.

인내와 건강한 기다림. 기다리는 과정에서의 꾸준한 노력, 절망하지 말고 나 자신을 믿고 사랑하라. 나도 많은 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있는 자리에서 바라고 있겠다. 화이팅!

사진 = 배우 인지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10 팬들에게 어떤 배우로 기억되길 바라는지?

칠흑같이 밤 같은 어두운 심령 속 별과 같이 빛나고, 오래도록 기억되는 배우 인지희가 되길 바래요.

Q.11 독자들과 팬들을 위한 메시지

저에 대해 관심 가져 주시고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야기가 작게 남아 읽는 분들에게 힘과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작품과 다양한 작품으로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모두가 힘든 이때 힘내시고, 오늘보다는 내일이 내일 보단 그다음 날이 더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잡포스트에서 만난 배우 인지희는 직업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보여주며 본 기자도 귀기울여 들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2021년 더욱 멋진 모습으로 만날 것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아 2021-01-18 17:25:04
언니~~ 항상응원합니다~~
가까이 있지 않아도 멀리서라도 응원할게요
지금도 멋지지만 더 멋진 배우가 되길 바래욤

Annaruru 2021-01-17 14:46:16
배울 점이 정말 많은 배우인 것 같아요 ! 앞으로도 꽃길만 걸으시길 바랄게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

긔니 2021-01-10 10:34:59
꿈을 위한 열정 넘넘 멋지네요! 앞으로 꽃길만 걸으세요!! 지희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D

김혜용 2021-01-09 23:31:20
응원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연기자로 성장하시기를 바래요~~^^

이정수 2021-01-09 22:57:13
정말 사연이 많으셨네요~ 힘든 상황 속에서 꿈을 잃지 않고 지금까지 걸어오신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원하시는대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배우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일단 제 마음에는 오래도록 기억되실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