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관리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이버대 경영학과
리스크관리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이버대 경영학과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대학교
사진 :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신언명 교수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에 기업들은 리스크요인들을 사전에 관리하고 방지하는 데에 많은 역량을 쏟고 있다. 자연재해, 테러, 인프라설비의 붕괴 그리고 새롭게 만들어지는 신규규제 등 불확실성에 따른 리스크들은 직‧간접적으로 기업가치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때문에 국내외 대기업들은 과거에 부서마다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사일로방식의 리스크관리를 지양하고 리스크에 대한 예방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리스크관리를 경영전략과 연동하여 기업 내부통제를 포함하는 전사적이고 포괄적인 리스크관리에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반면 중소벤처기업들은 아직까진 리스크관리를 위한 전문인재 및 리스크데이터의 부족 등으로 한계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중소벤처기업의 리스크관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대(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신언명 교수는 중소벤처기업 경영자와 실무자의 전사적인 리스크관리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위해 COSO Enterprise Risk management의 내용을 가지고 히든 챔피언인 독일의 중소기업에서 리스크식별과 평가방안, 리스크통제관리방안, 운영체계확립방안 등의 리스크관리의 체계적인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리스크관리 서적을 번역하여 출간하였다.

이 서적에서 제공되는 내용의 강의를 통하여 수강생은 리스크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이 지식을 통하여 자신이 일하는 업무에서 리스크관리를 접목하고자 하는 동기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수강생의 열의에 의하여 앞으로 신 교수는 “자연재해에 따른 기업위기관리 그리고 기업 내에 발생되는 부정 및 사기행위 등으로 발생되는 피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운영리스크관리를 개발하여 강의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리스크관리 관련 강의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사이버대(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의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 1차모집기간은 오는 1월 12일까지이다. 국가장학금 등을 통한 학과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학과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