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무료수강’,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경제활동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한교검‘무료수강’,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경제활동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18 소비자만족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지역별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들의 여성 경제활동 등 전문성있는 직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유망 자격증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과정을 포함하여 50여 종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을 겪고 있음에도 꾸준히 자기계발 및 스펙업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사회공헌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누구나 제약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청년내일배움카드와 아이사랑쿠폰 등 국비지원 조건을 보지않는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만 작성하면 된다. 심리상담 자격증 외 방과후지도사와 병원관련 자격증도 취득가능하기에 이를 참고할 시 재취업과 이직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기존의 교육방법으로는 해결치 못했던 정보와 지식의 격차 해소에 목적을 둔 교육기관으로 누구든 자기가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1급과 2급 및 단일자격증으로 제공 중이다. 1급과 2급 동시 취득이 가능하며 시간적 여유에 따라 단일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약 5주간 진행되는 강의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와 해당 자격증을 인정해주는 모든 기관에 정식기재 가능하다. 고로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복지시설 관심자들의 경제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국 22개 법인에서 운영하는 53개의 지역별 공간으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우수기관이다. 여성 고용률 제고라는 국가적인 과제를 해결하는데 자부심을 갖고 있다.

직업능력개발훈련과 구인구직알선, 인턴지원사업 등을 원하는 여성 관심자가 늘고 있다.

한교검 또한 모든 자격증은 석사-박사 학위 현직 교수진의 강의로 학습을 오랜기간 하지 않은 주부, 중장년층도 수강할 수 있게끔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심리상담사의 경우 상담과정과 집단상담, 놀이치료 등 세분화된 이론 중심 사례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가족, 성인뿐 아니라 사회에서 심리 상담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원활한 정신 치유를 할 수 있도록 활용무대별상담과 발달연령별 상담 등 이론을 토대로 실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상담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유연하고 섬세함을 갖춘 여성인력이 사회진출이 요구되고 확대됨에 맞춰 그림으로 공감하고 치유하는 미술심리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와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의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돕는 필수코스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자격증도 제공 중이다.

또한 sns와 영상이 필수가 되어버린 플랫폼에 대해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방송sns콘텐츠전문가(등록번호2020-005937)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쇼핑몰관리사(등록번호2020-005936)자격 과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0여 종의 온라인 자격증은 조건 없이 분야별 관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나이, 성별, 학력 조건이 없기에 경단녀, 고졸자, 이직준비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무료교육 외 퇴직연금교육과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법령 및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위탁해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등 전 직종 모든 사업장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교육이며 정부에서는 올바른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표시 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