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교육전문가를 위한 역량 강화 융합교육과정 개발해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육전문가를 위한 역량 강화 융합교육과정 개발해 제공”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1.1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육학부(평생교육전공)가 5개 분야 교육전문가 역량 강화과정 즉, 융합교육과정으로 사회복지·상담심리·문화예술·IT·패션디자인분야 등의 영역에서 교육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과정을 새롭게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이 학교는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교육전문가가 필요한 때에 발맞춰 교육기획전문가, 전문교강사, 진로진학상담사, 코칭전문가, 방과후교사 등의 교육과정을 평생교육 특화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교육서비스 전문 시설 및 기관, 즉 평생교육원, 문화교육 기관, 교육연수원, 인적자원개발원, 학원, 청소년 기관, 여성 및 노인교육기관 및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특별히 국가는 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교육의 기회 확대를 위해서 우선 먼저 평생교육전문가로써 ▲평생교육사 2급 및 ▲청소년지도사 2급의 국가자격 취득을 활성화해 교육기획 및 운영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이 핵심 평생교육정책이라 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서 해당 대학교 평생교육전공에서도 평생교육사 및 청소년지도사 자격과정을 핵심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제 사회복지기관에서도 복지사 자격뿐만 아니라 교육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평생교육전문가 자격도 취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상담기관, 도서관, 어린이센터 등의 운영자 및 교사들도 평생교육사 국가자격증을 요구 받고 있다.”며 “당 학교의 평생교육전공에서는 대학에서만 취득할 수 있는 ‘교육학사’ 학위를 수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대학교의 평생교육전공에서는 교육의 새로운 역량 강화를 위해 누구나 교육전문가에 관심이 있거나, 교육전문가의 역량을 높이고 싶어 하는 교사들에게 입학장학금은 물론 일반, 산업체위탁, 군위탁, 장애인 등 특별장학해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산층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더 큰 장학해택을 제공한다.

특히 국가장학금의 지원으로 소득 8구간(분위) 이하 성인대학생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소득 6분위 이하는 전액 등록금 면제를 하고 있다. 교사들의 적극적인 자기개발을 위해 국가장학금 신청절차도 완화하고 있다고 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전공은 2021학년도 2월까지 1학기 신·편입생(2, 3학년)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입학관련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