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희복지학과 주말학위과정 장학증서 수여
서강전문학교 사희복지학과 주말학위과정 장학증서 수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많은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장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업이 우수한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를 위해 헌신하는 학생회 임원(회장, 부회장, 총무)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에서는 표창 및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시 신도림과 용산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이미정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중 새터민들을 대상으로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 등을 설립하여 법률상담과 취업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 = 서강전문학교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호무도학과, 경호비서학과, 군사학과, 탐정학과, 범죄수사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 공무원, 지방직공무원, 노인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으로 진출하여 일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에서는 글로벌시대에 맞추어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영어교육과 함께 명사초청 특강으로 학생들의 기본소양을 쌓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매달 사회복지 현장실습과 보육실습 과정도 운영하며 학생들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은 각각 1월 23일과 2월 20에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실습은 개강일부터 마지막 수업 전까지 마쳐야 하며 실습일지를 작성하여 교수께 확인 후 제출하면 된다.

장학증서 수여식과 함께 이날 2020년 실시된 제22회 경비지도사 합격생에 대한 표창장 수여도 이뤄졌다. 서강전문학교에서는 국비지원교육으로 일반경비지도사 1,2차 통합 취득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가능한 교육이다. 안내 및 문의는 서강전문학교 국비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