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어텍 항공전문학교 고등학교 위탁 교육생 모집 진행
한국에어텍 항공전문학교 고등학교 위탁 교육생 모집 진행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에어텍
사진제공 : 한국에어텍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국내 김포공항 업무시설 내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가 고등학교 위탁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직업위탁과정이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의 계획에 의거해 일반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2주에 하루 첫째, 셋째주 월요일만 소속학교에 등교하며 그 외에는 한국에어텍 항공전문학교에 등교해 항공정비 기술교육을 받아 교육기간 내에 항공정비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 항공정비사 취업에 목표로 두고 있다.

특히 고교위탁과정은 훈련교육비는 물론 훈련교재비, 실습재료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매월 훈련 수당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한국에어텍 항공정문학교는 이미 취업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가운데 항공정비사 및 공군부사관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

한국에어텍 관계자는 “항공정비사가 향후 전망 좋은 기술직으로 선정됨에 따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고교위탁과정 외에도 대학과정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한국에어텍 항공전문학교는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 및 학생 수준별 맞춤 토익, 실전 면접 진행 등 취업 중심의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사 및 공군 장교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을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 항공전문학교는 고교위탁교육생 외 대학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모집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에는 전문대학과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입학전형은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