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무기력증으로 인한 기면증·불면증 증상 극복하는 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무기력증으로 인한 기면증·불면증 증상 극복하는 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무기력증으로 인한 기면증과 불면증 증상 등 수면장애증상의 극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0종의 자격증 온라인 무료강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이벤트는 새해가 되어도 계속되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무기력증과 우울감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을 겪는 상황으로 함께 힘을 내서 코로나 19를 극복하자는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 관계자는 강의를 통해 학습자들의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와 심리증상에 대한 올바른 대처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를 접속하고 무료회원가입을 하면 강의수강료가 최대 3과정까지 0원으로 조정된다. 또한 학습자는 원하는 강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4~6주의 교육기간동안 PC와 스마트폰으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강의수강이 가능하고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기력증은 무기력감, 회의감, 피로감을 느끼는 일련의 증상으로 편두통·우울증초기증상, 불면증을 동반하여 나타날 수 있으며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워커홀릭에게는 번아웃증후군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수면장애 증상의 일종인 기면증 증상이 지속되면 무기력증으로 의심해볼 수 있으며, 수면장애증상의 종류로는 램수면장애, 몽유병, 야경증 등이 있다.

기면증은 잠을 자도 피곤한 증상으로 낮에 이유없이 졸리거나 수면 시 환각이나 가위눌림을 겪을 수 있으며 이와 반대인 불면증은 잠에 들지 못하거나 수면유지가 어려운 수면장애증상이다. 기면증과 불면증을 극복하는 법으로는 수면센터와 수면클리닉에서 자가진단 및 수면다원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하며, 카페인을 피하고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생활습관의 개선 및 심리상담과 신체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증상과 관련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명상음악과 클래식음악을 통해 불면증 증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기면증·우울증자가진단 등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각종 심리장애 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심호흡을 통해 화병증상의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이용하여 공황장애초기증상 등 불안장애 증상의 완화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증상의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여성갱년기불면증과 생리전증상의 치유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불면증과 치매초기증상의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와 성조숙증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증상을 상담기법을 통해 치유하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 다른 교육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아기자폐증상과 틱장애 증상을 겪는 아동의 심리적문제를 모래놀이를 활용하여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유아·초등 ADHD와 난독증 증상 등 학습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원예의 성장으로 얻을 수 있는 심신안정을 통해 폭식증 증상 및 거식증초기증상의 치유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2020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LMS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습자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과 논술교육지도사자격증이 학습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 외에도 50종의 다양한 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아동·노인심리상담센터 종사자의 자기계발 및 취업과 창업 활동에도 활용될 수 있다. 단기간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과 관련 자격증인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전자바우처 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 이벤트와 온라인 자격증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센터, 카카오톡 1:1 채널을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