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교육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과정 3월 16일 개강
에이플러스교육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과정 3월 16일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는 중장년 재취업, 고령화, 복지 사각지대 필수자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3월 16일(화)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적용된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현장 실습 및 현장 세미나 시간 증가, 이수과목 수 14개→17개로 증가 등으로 취득 조건이 강화된다. 단, 2019년 안에 사회복지사 과정을 1과목이라도 시작한 경우에는 종전법 기준을 적용받아, 자격증 취득과정을 기존 취득제도로 진행할 수 있다.

이러닝 사업본부 이지운 본부장은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정년주기가 짧아지면서 비교적 정년이 긴 전문분야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자격증 취득 및 각종 학위취득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으로 인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 제도가 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많은 학습자들이 취득방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이나 일반인들은 패키지 등록 시 최대 73% 수강료 할인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경쟁률이 ‘300 : 1’에 달하는 일반 행정직 공무원에 비해 ‘20 : 1’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는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 응시에 반드시 필요한 자격으로,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의 경우 나이, 지역, 성별에 무관하게 온라인 수업을 통해서 국가시험을 거치지 않고 취득이 가능하며,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정부의 보육교사 지원 확대 계획의 일환으로 보조교사 추가지원에 대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어린이집과 보육시설 등에서 근무할 수 있는 보육교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전문대 이상의 학력인 경우 평균 1년 6개월, 고졸자는 평균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 소요된다.

이지운 본부장은 "2021년 상반기 개강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벤트는 신입생을 위해 패키지 수강 이벤트와 친구추천 상품권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기획되어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