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야기, 신규 창업자에 창업자금 지원...3월까지
죽이야기, 신규 창업자에 창업자금 지원...3월까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1.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죽이야기
사진제공/죽이야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죽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신규 창업자의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올해 신규 상담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 1000만원을 3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죽이야기에 따르면, 신규 창업자의 경제적인 부담이 큰 점을 감안해 창업자금을 최소화하고자 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솥죽·솥밥 메뉴를 도입한 신규 가맹점의 경우 매장 평균매출이 기존 냄비죽 레시피 매장 매출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솥죽·솥밥 매장을 확대하려는 의지도 반영했다.

솥죽은 죽 전문점 중에 죽이야기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레시피다. 기존 냄비죽보다 조리시간이 10여 분에서 7분으로 줄어들었고 손목 부상 등 조리 위험도 없어졌기 때문에 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인용 고온압력솥으로 조리해 풍미도 더욱 좋아졌다는 평을 얻고 있다.

솥밥은 국내 한식프랜차이즈 중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메뉴 숫자를 자랑한다. 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시래기 솥밥, 다슬기아욱국 솥밥, 콩비지 솥밥, 된장찌개 솥밥, 육개장 솥밥, 설렁탕 솥밥 등 9가지로 구성됐다.

죽이야기 관계자는 "신규 가맹점의 매출 분석 결과 솥밥의 매출이 평균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솥밥 인기가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편, 죽이야기는 올해부터 '건강한 죽' 개발을 경영의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결정하고 1분기 안에 건강한 죽의 새로운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