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 국가대표 공격수 김지현 영입!
울산현대, 국가대표 공격수 김지현 영입!
  • 구웅 기자
  • 승인 2021.01.14 0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K리그1 영플레이어상 수상
울산의 공격력 강화의 핵심 자원
울산현대축구단이 강원FC에서 활약한 김지현을 영입했다. (사진_울산현대)
울산현대축구단이 강원FC에서 활약한 김지현을 영입했다. (사진_울산현대)

[잡포스트] 구웅 기자=13일 울산현대축구단이 강원FC에서 활약한 김지현을 영입했다. 김지현은 울산의 공격력을 한층 높여줄 수 있는 다재다능한 공격수이다.

지난 2018년 강원FC에 입단한 김지현은 지난 시즌까지 K리그 62경기(21득점,3도움)에 출장하며 팀의 핵심 공격수로 성장했다. 프로 데뷔 첫 해부터 12경기 3골이라는 성과를 보여줬으며 2019시즌에는 27경기에 출전, 10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했다.

두 시즌만에 주목을 받으며 국가대표팀에 소집된 김지현은 지난 10월 올림픽대표팀과의 경기에서 선발 원톱으로 출전했다.

183cm, 79kg 다부진 체격의 김지현은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며, 전방 압박에 최적화된 공격수이다. 나아가 미드필더, 윙어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는 김지현은 울산에게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김지현은 “클럽 월드컵이 바로 한 달 뒤다. 큰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전지훈련에서 선수들과 호흡을 맞춰 빠르게 팀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