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풀림식품, K-푸드 열풍에 글로벌시장 공략 박차
숲풀림식품, K-푸드 열풍에 글로벌시장 공략 박차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K-팝, K-콘텐츠 등 한국 문화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심각한 경기침체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K-푸드 수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김치, 라면 뿐만 아니라 두부, 떡볶이, 만두 등 현지인들에게 맞춘 다양한 신선식품과 간편조리식품의 매출이 가파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민건강을 우선으로 깨끗한 음식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국내 식품기업 '숲풀림식품'이 글로벌 미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숲풀림식품'의 자사 브랜드 '맛있는여행'의 가정간편식인 잡채 2종(전통잡채, 신매운잡채)이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오는 2~3월에는 일본 및 유럽 수출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가정간편식 떡볶이도 수출 협의 중인 만큼 해외 시장 진출 속도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숲풀림식품 관계자는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식 메뉴 중 잡채가 당당히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이번 미국 수출을 계기로 가정간편식 맛있는여행 잡채 2종이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이어 “이번 미국에 수출되는 전통잡채, 신매운잡채는 즉석에서 간편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으로 볶고 끓이는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전통의 잡채 맛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며 “순한 맛과 매운 맛으로 구성되어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잡채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두드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간편식”이라 덧붙였다.  

한편, 숲풀림식품은 최첨단 위생설비를 통해 부산물가공품, 육가공양념류, 기타 가공품, 소스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ISO 9001, 14001, HACCP 등 인증획득과 함께 신제품 개발 및 연구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식품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