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R&D사업 성공을 위한 전문기획업체 선정이 중요
중소기업 R&D사업 성공을 위한 전문기획업체 선정이 중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2021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의 관련 예산이 1조 7,229억원으로 확정되었다. 이는 2020년 1조 4,834억원보다 약 19% 증가한 2,395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며 한국판 뉴딜 및 미래 신산업, 소재∙부품∙장비 등 중소기업 유망분야에 중점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중기부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월 12(화)부터 2.10(수)까지 2021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1월 18일부터 1월 20일까지는 2021 정부 R&D 온라인 부처합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과는 다르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별도 사전 신청 없이 중기부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네이버TV에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중기부의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예산안에 대해 중소기업 R&D 전문기획업체 그린솔루션 관계자는 “2021년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예산안은 증가했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회사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간의 경쟁률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소기업들은 1월부터 계속해서 나오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 공고문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분석하는 작업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TECH), K-Startup 등의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도 중소기업진흥공단 R&D공식 기획기관으로 선정된 그린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연구개발서비스업(R&D)컨설팅 전문업) 지정 된 이력이 있으며, 사업부문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R&D 등이 있다.

중소기업 R&D기획 전문기관인 그린솔루션은 컨설팅 성공률 80%에 근접해 있으며, 삼성그룹, LG그룹, 현대그룹, 대우그룹, 한솔그룹 등 대한민국 굴지의 크고 작은 기업들의 중장기 전략수립을 컨설팅 한 바 있다. 이러한 이력을 바탕으로 2006년에는 대한민국 기술혁신 대상-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하기도 했다.

그린솔루션의 대표를 역임 중인 김용군 대표는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및 한세대 신학대학원 목회학 석사 졸업한 이력이 있으며, 그의 주요 이력으로는 GS칼텍스정유 프로젝트 관리 업무, 현대 엔지니어링 일정 및 예산관리, 한화 에너지 경영혁신 (생산/기술/기획/환경/안전) 관리, 세림 제지 임원, 한국능률협회인증원 경영 컨설턴트 등이 있으며, 1996년 6월부터 그린솔루션 대표이사로 역임을 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정부지원금 아주 쉽게 활용하기, 중소기업 현실에 최적합한 종합경영혁신 매뉴얼, 새로운 국제 무역질서 ISO 통합, 성공적인 사업계획 수립 매뉴얼 등이 있으며, 편저로는 중소기업 R&D 100%활용하기, 정부정책자금 100% 활용하기 등의 이력이 있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현재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많아 지원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지만, 그의 종류가 무척 다양하므로 자세하게 살펴보고 자신의 사업장과 어떤 기술개발 지원사업이 부합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그린솔루션 홈페이지, 유튜브 혹은 대표번호로 확인 가능하다.

출처: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발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