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재학생에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총 7종
한농대, 재학생에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총 7종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1.1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대학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발송한 농수산물 꾸러미 (사진제공/한국농수산대학)
한국농수산대학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발송한 농수산물 꾸러미 (사진제공/한국농수산대학)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오는 20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 장기화로 급식 수요가 감소하면서 지역 농산물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가를 돕고 학부모 부담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농수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은 1·3학년 재학생 1035명이다. 지원되는 농수산물은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가공품 중심으로 농산물 3종(고추장, 된장, 찰보리쌀), 축산물 1종(아로니아떡갈비), 수산물 3종(다시멸치, 재래김, 건다시마) 등 총 7종이다.

한농대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이하 농관원)과 협업해 농산물 원산지와 인증 적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는 사전 품질 검사를 진행했다. 발송 당일에는 대학과 농관원 관계자가 입회하는 등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실시한 뒤 발송한다.

조재호 한농대 총장은 "이번 농수산물꾸러미 발송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 농어가와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농대는 졸업·입학식 취소 등으로 화훼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화훼 농가의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