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호점 돌파 1인 소자본창업 인생닭강정, 장기화되는 경기 침체로 창업문의 급증
100호점 돌파 1인 소자본창업 인생닭강정, 장기화되는 경기 침체로 창업문의 급증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인생닭강정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되면서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오는 2월부터 치료제 접종이 진행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2021년 요식업 창업시장의 트렌드는 무인, 배달, 테이크아웃 등의 소규모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언택트 소비 증가와 비대면 소비 성향에도 매출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던 ‘인생닭강정’이 주목받고 있다.

닭강정 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을 갖춘 브랜드로, 경쟁력 있는 단일 메뉴인 닭강정을 통해 소규모 운영임에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코로나19의 큰 영향에도 가맹 사업의 제동 없이 9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해 유망프렌차이즈로 주목받고 있으며, 1인 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의 상승세에 프랜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은 4가지의 비결을 언급했다.

3평에서 안정적 매출 달성한 요즘뜨는체인점

인생닭강정 매장은 대부분 홀 없는 테이크아웃 형태로 오픈해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점주가 원할 시 홀, 배달 등을 더할 수 있어 부가적인 수익을 계획할 수 있다. 현재, 규모 대비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 중인 인생닭강정은 핫도그 매장에서 업종변경한 매장이 일 매출 18배 상승, 다른 지점 업종전환창업 매장에서도 일 매출이 5배 상승하는 등 다수의 매출 상승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신규 창업자는 물론이고 요즘뜨는창업 아이템을 찾는 자영업자들의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합리적인 치킨창업비용 완성한 1인창업아이템

인생닭강정은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꿈꾸는 브랜드로, 4무(無) 정책을 마련해 치킨집창업비용 시 가장 부담인 가맹비와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를 면제하고 있다. 인테리어도 가맹주가 원할 시 자율적으로 시공할 수 있어 천만 원대에 신규 창업이 가능하며, 업종 전환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여겨진다.

초보도 부담 없이 운영하는 1인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고 가맹주의 노동 강도가 낮아 가맹주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가맹점 중 다수가 기존 가맹점주의 추천을 받은 가족, 지인, 친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인생닭강정 본사에서 직접 개발한 맥아조청 비법 소스와 고품질의 계육, 각종 식재료 등을 가맹점에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손질된 닭을 튀기고 버무린 후 손님 주문 시 제공하는 간편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주부창업아이템으로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호불호 없는 닭강정 메뉴로 뜨는프랜차이즈 등극

소규모창업아이템 인생닭강정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요즘 뜨는 창업 브랜드로,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식어도 맛있는 퀄리티 높은 맛과 식감을 자아낸다. 기본맛부터 수원왕갈비, 마라 등 7가지의 다채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으며, 3천 원부터 1만 2천 원으로 가격대를 폭넓게 구성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인생닭강정은 계절과 유행의 영향 없이 간식, 안주, 야식 등으로 높은 주문량이 이어지고 있으며, 조선일보 주관 ‘한국고객만족도 1위’, 스포츠 서울 주관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 동아일보 주관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연달아 수상하는 3관왕 수상을 이뤘다.

업체 관계자는 “닭강정은 샌드위치, 분식 등 타 테이크아웃 메뉴 대비 로스율이 적고 객단가는 높아 소규모 매장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으며, 적은 금액으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는 소액창업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여자소자본창업자, 남자소자본창업자에게 주목받고 있다.”라며 “11월에만 15개 지점이 오픈했으며, 9개월 만에 10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이뤄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