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웹툰 “‘우리는 요정’, ‘HO!’의 작가, 억수씨를 만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웹툰 “‘우리는 요정’, ‘HO!’의 작가, 억수씨를 만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오는 1월 20일(수) 오후 2시 네이버 웹툰 ‘우리는 요정’, ‘HO!’를 연재한 인기작가 ‘억수씨’(남준석 작가)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웹툰 거장들의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미생’의 윤태호 작가,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 ‘공포의 외인구단’의 이현세 작가에 이어 한국 만화와 웹툰을 이끈 작가의 특강에 이어 개최하는 특별한 자리이다.

이번 명사특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유튜브 채널’에서 개최한다. 참석대상은 세종사이버대·세종대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특강을 시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학과장은 “네이버 웹툰 ‘우리는 요정’, ‘HO!’를 연재한 인기작가 ‘억수씨’(남준석 작가) 특강을 통해 웹툰작가로 성공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이며 구체적인 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강의 중에 작품 구상을 위한 작가 개인의 스토리노트를 공개하고 스토리 제작을 위한 재미있는 팁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학생을 비롯해 만화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관련 특강을 꾸준히 개최하고 유명 작가의 강의를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국내 유일의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2021년 1월 25일(월)부터 2월 16일(화)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